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주
경주시민축구단, K3 어드밴스 무패행진 질주8승 1무 승점 25점으로 2위 포천과는 9점차로 리그선두
▲경주시민축구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주시민축구단이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K3리드 어드밴스 선두 자리를 굳건히 했다.

경주시민축구단은 9일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전주시민축구단과의 ‘2018 K3리그 어드밴스’ 9라운드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경주시민축구단은 8승 1무 승점 25점을 확보했다. K3리그 어드밴스 12개 팀 중 유일한 무패 팀으로 독주를 계속하고 있다. 2위 포천시민축구단과는 무려 9점 차이다.

지난 2008년 창단해 아마추어 축구리그인 K3리그에 참가하고 있는 경주시민축구단은 2010년, 2011년 리그 연속 우승, 2015년 준우승을 달성했으며, 올해 반드시 우승을 통해 아마추어 축구 강자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포부다.

경주시는 지속적인 경기력 향상을 위해 시민축구단 예산을 확대하는 한편, 지난해 12월 지역명문 프로팀인 포항스틸러스와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한 축구 인재 양성을 위한 선수훈련, 지도자 연수, 선수 교류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팀을 맡아 리그 선두를 이끄는 김대근 경주시민축구단 감독은 "올해 반드시 좋은 성적을 거둬 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고, 스포츠 도시 경주의 위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8 K3 어드밴스 리그는 총 12팀이 참가 홈 & 어웨이 방식으로 오는 10월까지 치르게 되며, 순위결정은 승점, 골득실차, 승자승, 다득점차로 가리게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