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포항
포항시, '힐링 숲길' 조성에 박차생태・문화적인 요소와 시설적인 요소가 조화되도록 조성
▲오어지 둘레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포항시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숲길을 이용하는 동시에, 수준 높은 등산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명품 ‘힐링 숲길’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지난해 12개 구간의 등산로와 2개소의 둘레길 조성에 이어, 올해는 4억여 원의 예산을 들여 오천읍 항사리에서 문충리 간 둘레길 조성, 구룡포읍 말목장성 등산로 정비 등 4개 구간의 숲길과 등산로를 조성 또는 정비에 나선다.

오천읍 항사리에서 문충리 구간은 6월 중 착공해 8월까지 둘레길 2.6km을 조성하고 그 외 구룡포읍 말목장성, 창포동 마장지, 대송면 운제산산림욕장 부근 등산로는 실시설계용역을 마치는 대로 9월 공사에 들어가 연내 준공할 계획이다.

지역의 경관적, 환경적, 기능적 측면을 고려하여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름다운 명품 숲길 조성을 추진하되, 반드시 현장여건을 고려해 생태・문화적인 요소와 시설적인 요소가 조화되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2019년에는 ‘명품 숲길 조성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포항 그린웨이의 핵심축인 에코그린웨이를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중단기 숲길 조성의 로드맵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포항을 대표하는 둘레길과 트레킹 코스, 힐링 로드 등 명품 숲길과 등산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오천읍 ‘오어지 둘레길’과 장성동 ‘천마지 둘레길’은 포항의 대표적인 둘레길로 명성을 높이고 있는 숲길로서, 철강산업도시라는 포항의 이미지를 도심과 숲이 상생하는 생태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데 기여했다.

포항시 천목원 산림과장은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산행을 즐기는 시민들의 여가 활용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우수한 숲길과 등산로를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