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산
경산시, 중산지하차도 개설공사 업무 위․수탁 협약 체결한국철도시설공단과 업무 위․수탁 협약 체결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와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지난 11일 중산지하차도 개설공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중산지하차도 개설공사는 경산시 옥산동 192번지 일원에 옥산1지구와 옥산2지구를 연결하는 지하차도 개설공사로서 경부선 철도를 지하로 횡단하며, 비개착 구간이 18m, U-Type구간이 110m로 공사비는 110억 원 소요되며 2019년 착공해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사업구간 내 용지 보상은 2017년 완료되었고 현재 실시설계 용역 중에 있으며 금년 말 용역을 완료 후 내년 초 공사를 발주할 예정이다.

중산지구에 도시개발사업으로 입주 예정인 20,000여 명 정도의 인구가 유입되면 현재의 옥산지하차도는 차량 정체가 극심할 것이고, 옥산1지구에서 옥산2지구로 통행시 현재는 먼 거리를 우회하여 통행해야 하나 중산지하차도 개설이 완료되면 이를 완전히 해소할 수 있어 통행시간 및 운행비용의 절감, 대기환경오염의 저감 등 경제적, 환경적으로 시민들에게 큰 편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시 최대진 부시장은 “중산지하차도가 조기에 개설되어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예산 및 인력 등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