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 예방접종접종대상은 2005.1.1.∼ 2006.12.31. 사이에 출생한 여성 청소년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경산시는 여성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자궁경부암 예방을 위해 사람유두종바이러스 무료접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2005년 출생자는 올해 내에 접종하지 않으면 내년에 무료접종 지원에서 제외되며, 이후 충분한 면역반응을 얻기 위해서는 백신의 종류에 따라 접종횟수가 2회에서 3회로 늘어나고 접종비용도 전액 본인 부담해야 한다.

올해 접종대상자는 2005년, 2006년 출생한 여성청소년이며, 주소지 상관없이 보호자와 함께 참여의료기관을 방문해 무료로 건강상담과 함께 1차 접종 후 6개월 뒤에 2차 접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는 생식기 감염을 일으키는 흔한 바이러스로 성생활을 시작한 여성 4명 중 2-3명은 평생 적어도 한 번 이상 감염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감염될 경우 자궁경부암으로 진행 될 수 있고, 국가예방접종에 포함 된 두 가지 백신은 백신에 포함된 유형에 의해 발생하는 70%의 자궁경부암을 효과적으로 예방한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사람유두종바이러스(자궁경부암) 예방접종으로 사용되고 있는 백신은 지금까지 전 세계 66개국에서 국가예방접종으로 도입해 약 2억 건 이상 접종되었으며, 안전성이 검증된 백신인 만큼 보호자는 자녀의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