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의성
의성군,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개최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프로그램...공동마케팅으로 농가소득 향상 기여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북 의성군과 롯데푸드는 16일부터 1박2일로 ‘제9회 의성마늘햄 가족캠프’ 행사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가족캠프는 명품 의성마늘과 의성마늘햄을 홍보함과 동시에 의성의 관광명소도 알리는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의성마늘햄 가족캠프는 2010년부터 군과 롯데푸드가 함께 주최하는 행사로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을 직접 수확하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문 셰프를 초청하여 의성마늘과 햄을 활용한 요리를 배울 수 있는 요리교실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팀 킴’ 여자 컬링팀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되었다. 이번 캠프에서 참가자들은 여자 컬링팀 사인회 및 기념촬영 등을 통해 선수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밖에도 고운사, 산운생태마을, 조문국박물관, 탑산온천 등 의성명소 관광과 함께 우수한 의성 농특산물도 홍보하는 자리가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의성마늘햄 캠프는 우리나라 대표 마늘 브랜드인 의성마늘의 우수성을 알리는 동시에 지역 관광 명소도 홍보하는 대표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며, 대기업과 연계한 공동마케팅으로 지역 농가들의 소득증진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