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상북도
경북관광公, 2018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 참가한중 관계 개선 분위기에 따른 경상북도 관광자원 홍보
▲2018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와 경상북도는 15일~ 17일까지 중국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에서 단독 부스를 운영하여 경상북도의 관광자원과 관광 상품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또한, 14일에는 베이징 현지 여행사 세일즈 콜을 통해 한중 관계 개선 분위기에 대비하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는 중국 최대 국제관광박람회의 하나로, 2004년부터 해마다 개최되며 올해는 80여개국, 100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박람회다.

공사는 경상북도 단독부스를 운영해 경북 시·군과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현지 바이어들 상담과 홍보물 배포, 현지 여행사를 대상 상품판촉에 주력했다.

또한, 공사는 중점 홍보대상을 설정하여 한류 및 한국문화와 연계한 경북관광자원 및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 역사 문화 콘텐츠, 한식 및 전통문화체험관광 등 고품격 관광 상품홍보에 주력했다.

특히, 개별자유여행객을 대상으로 한 경북여행코스 등을 홍보해 방한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싼커(散客) 유치에 박차를 가하였다.

공사는 현지 세일즈 콜을 통해 한국관광 본격 재개에 대비하여 현지 여행사와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스포츠 등 특수목적 및 개별관광객 경북 유치에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이번 베이징국제여유박람회와 현지 여행사 세일즈 콜을 통해 경상북도의 관광 자원과 상품 홍보는 물론, 현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경북관광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