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달성
달성군, 『2018년 희망찾기 가족사랑여행』 행사 지원사회취약계층에 여행기회를 제공
▲ 0618 달성군, 『2018년 희망찾기 가족사랑여행』 행사 지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 달성군은 저소득가정에 가족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2018년 희망 찾기 가족사랑 여행’행사를 마련하여 지원한다.

이 사업은 2011년도 군 특수시책사업으로 시작하여 올해로 8회째 시행하고 있다. 바쁜 생업과 경제력제약 등으로 국내여행에 쉽게 접할 기회가 없는 사회취약계층에 여행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가족들과의 뜻깊은시간을 통해 가족구성원간의 화합과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지원사업은 (재)달성복지재단과의 연계를 통해 달성군에 주소를 둔 자활의욕이 강한 국민기초수급자 및 한부모 가정 중 초·중·고등학생 자녀가 있는 가정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우리가족의 행복한 순간을소개합니다.”라는 주제의 가족 사연 공모를 통하여 10세대 34명을 선정하고, 오는 17일부터 3박4일 간 제주도일원에 가족여행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김문오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여행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는 동시에 신체적·정신적으로 재충전하여 자활의지를 다질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