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봉화
봉화군, 맞춤형 프로그램 ‘찾아가는 안방영화관’ 운영이동식 야외 영화관 운영 영화관람 지원
▲ 찾아가는 안방영화관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봉화군은 지난 15일 저녁 8시 물야면사무소에서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안방영화관’을 운영했다.

봉화군 주관으로 지역내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영화기반시설이 없는 문화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식 야외 영화관을 운영해 영화관람을 지원하는 맞춤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물야면에서 상영한 영화는 어린 손자와 살고 있는 일흔 살 덕구 할배가 세상에 홀로 남게 되는 손자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가족영화이다.

‘덕구’는 사회적 약자인 노인과 아이, 그리고 다문화가정이라는 소재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그려내 관객들의 많은 공감을 자아냈다.

봉화군은 올해 물야면을 시작으로 7월에는 상운면, 8월에는 석포면, 봉성면 등 총 4곳에서 ‘찾아가는 안방영화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화관광과장은 “문화 소외지역에서 영화를 상영함으로써 지역, 계층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힘든 농사일에 지친 농민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시간을 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