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영호남 교류 방문 행사 실시영‧호남 교육리더! 교류‧화합으로 협력
▲영주교육지원청, 구례북초와 구례중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영주교육지원청은 6월 19일~20일 이틀간 구례교육지원청과 영호남 교류 방문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교류 방문 행사에는 영주교육지원청 신성순 교육장을 비롯하여 장학사, 초‧중‧고 교장 등 33명이 참여하였다.

영주교육지원청 방문단은 구례교육지원청과 구례북초등학교와 구례중학교를 방문하여 교육지원청 특색교육과 무지개학교 운영현황, 100대 교육과정 운영 사례 등을 소개 받았다. 영주교육지원청 방문단은 영주교육지원청 특색교육인 선비인성교육에 대해 소개하였으며 양 기관의 여러 가지 현안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또한, 영주교육지원청 방문단은 남원과 함양 일원을 답사하며 인성교육과 진로교육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였다.

백수경 구례북초등학교 교장과 양유미 구례중학교 교장은 “영·호남 교육 교류를 통해 양 지역의 교육활동을 소개하며 벤치마킹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신성순 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 영호남 교류를 통해 학교의 우수사례를 듣고 체험처를 방문하면서 소통의 폭을 넓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올해 3년째를 맞는 구례교육지원청과의 교류가 지속돼 영호남 화합과 상생의 모델이 구축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