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주교육지원청, 18년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청소년 정신건강은 전문의에게 물어보세요!
▲자문의와 함께하는 사례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18일 경주 관내 Wee센터 및 Wee클래스 전문상담인력 및 업무담당교사 총 53명을 대상으로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자문의와 함께하는 사례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자문의와 함께하는 사례회의’에 초빙된 강사는 경주Wee센터 협약기관인 의료법인성산의료재단 새빛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정현 전문의로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사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였다.

또한 제시된 증상과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는 다양한 사례에 대한 질의응답의 시간을 통해 현장에서 곤란을 겪는 많은 전문상담인력의 갈증을 해소하는 소중한 기회의 경험을 제공하였다.

경주교육지원청 김현동 Wee센터장은 “다양한 위기 청소년을 직접적으로 대면하는 전문상담인력들에게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자문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어느 연수보다 필요한 교육”이라며

“본 연수를 통해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의 불안하고 걱정되는 마음이 다소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라고, 지역사회 전문가와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 위기예방에 앞장서는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권은희 기자  권은희 기자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