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대구시
대구시, 2018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대상에서 大賞 수상 쾌거단·장기 일자리 정책성과 우수
▲ 일자리대상 시상식 - 왼쪽에서 5번째부터 김승수 행정부시장, 김영주 고용노동부장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는 오는 20일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전국 자치단체(광역 17, 기초 209)를 대상으로 한 해동안의 일자리대책 추진실적을 평가하여 우수 자치단체를 격려하고 일자리시책을 공유하기 위하여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고용노동부는 일자리목표공시제 부문 58점, 우수사업 부문 17개를 최종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대구시는 일자리목표공시제 광역(시·도) 단체부문 대상에 선정되어 기관표창과 더불어 인센티브로 사업비 3억 원을 받는다.

이러한 쾌거를 거둔 데는 대구시가 체계적인 일자리 지원시스템으로노동시장 개선과 산업육성을 통한 단․장기적 대책을 균형있게 추진하였다는 총평을 얻었기 때문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앞으로 신성장산업으로의 산업재편을 더욱 가속화하고, 실효성 있는 일자리정책 마련을 위해 중앙정부 및 지역대학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