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대구시-SKT IoT 포럼’ 개최IoT(사물인터넷) 이해하기
▲ 대구경북디자인센터에서 ‘대구시-SKT IoT 포럼’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와 SKT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대구시-SKT IoT 포럼’이 오는 26일 개최된다.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술은 향후 우리나라 정보통신산업의 발전을 주도하고 디지털화·초연결·빅데이터·지능화의 기반을 형성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열어갈 핵심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대구시도 그 중요성을 인식하여 IoT 기술을 보급·확산하고자 지난해부터 ‘IoT 아카데미’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IoT 아카데미’에 참여하지 않은 학생·시민들에게도 IoT 관련 최신 기술동향을 소개하여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인들에게는 비즈니스 모델 창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시장 개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예비창업자, 기업인, 학생 등 관심 있는 시민들은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www.onoffmix.com)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 중이며, 문의사항은 전화또는 이메일(iot@iact.or.kr)로 안내받을 수 있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융합과 연결의 시대가 어떻게 다가오고 있는지, 또 어떻게 대비하여야 하는지 느껴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