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성주
성주군, 금수면 행락지 기간제 근로자 발대식 가져물놀이 안전 종합대책교육 실시
▲ 성주군, 금수면 행락지 기간제 근로자 발대식 가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성주군 금수면은 오는 21일,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행락지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건전한 행락질서 문화 정착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는 행락질서 계도단속 요원, 쓰레기 수거 인부, 물놀이안전지킴이 등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근무규정 및 주요활동 임무에 대한 교육과 지정된 장소 이외 지역에서의 무단취사행위, 불법쓰레기 투기, 불법내수면어업행위, 바가지요금, 자릿세 징수, 위험지역 물놀이 금지 등을 강력히 계도, 단속토록 당부했다.

이에 앞서 성주댐과 대가천변 등 주요 행락지의 공중화장실 및 간이화장실 32개소 정비, 무료 취사장 3개소 운영,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인명구조함을 5개소 설치하는 등 대가천을 찾는 행락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준비를 완료하였고, 쓰레기 되가져가기 운동을 위한 홍보안내 현수막, 취사․야영금지 간판 및 주차금지 표지판 등을 설치하였다.

김정배 금수면장은 “행락기초질서에 대한 피서객들의 자발적인 협조가 필요하며, 깨끗하고 안전한 행락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행락질서 계도단속 요원 및 물놀이 안전요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