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구미농업기술센터, 농기계 배달서비스 시행구미시의회 윤종호 산업건설위원장의 정책 제안으로 시범운영
▲구미시의회 윤종호 산업건설위원장 ⓒ국제i저널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부담 경감 및 일손부족 해소를 위하여 지난 2009년 7월 농업기술센터에 농업기계 임대사업소가 설치되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하지만, 장천, 산동, 옥계, 인동 등 원거리 농업인들에게 분소를 설치해 달라는 민원이 수차례 제기되어 검토하던 중 분소 설치에 따르는 막대한 예산과 인력난으로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구미시의회 윤종호 산업건설위원장의 시정 질문 및 예산절감 대안으로 정책을 제안하여 7월부터 농업기계 배달서비스를 시범운영하게 된다.

농기계 운반용 차량 5톤을 구입하여 128종 427대의 농기계를 배달, 사용후 회수까지 책임지는 배달서비스 사업으로 적은 예산으로 관내 농업인들의 불편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획기적인 사업으로 평가될 것으로 생각된다.

배달서비스는 올해 1년차로 이번 사업이 조기에 정착될 경우 확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가 예상되며, 임대사업소 내 세척장을 설치하여 농업인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임대사업소에서는 안전이용교육 등을 통하여 보다 안전하고 편리 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농업기계 이용교육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누구나 임대사업소를 방문하면 수시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