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교육청, 나노융합기술 인재양성 MOU 체결나노융합기술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협력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2일, 4차 산업을 선도할 나노융합기술 전문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협력을 위하여 대구테크노파크 나노융합실용화센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를 체결한다.

이번 MOU를 통하여 ▲대구시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우수한 인재들이 본 사업에 참여하여 지역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사업홍보 및 인력선발을 담당하고, ▲나노융합센터는 나노융합센터의 나노인프라와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기업맞춤형 교육을 전담하고, ▲창조혁신센터는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4차 산업 인프라를 활용한 창업, 취업콘텐츠 제공에 힘쓰기로 하였다.

교육은 오는 8월부터 4개월간 진행되며, 교육 후 기업현장에 바로 투입될 수 있도록 나노공정 및 장비실습 위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MOU를 통해, 4차 산업 인프라를 활용한 시제품 생산 활동, 멘토단 컨설팅 등을 통해 미래 산업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참여 학생들이 나노분야 취업 및 창업 역량을 갖추어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얻도록 노력할 것이다.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연규황 센터장은 “앞으로의 미래사회는 혁신적 아이디어와 창의적 기업가 정신을 가진 인재를 더욱더 요구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 지역의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두 기관을 도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