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할매할배의 날 손주맞이 조부모교육 시작8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12주간 진행될 예정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영양군에서는 지난 21일 청기면에서 '할매할배가 들려주는 옛날 옛날에'라는 표어로 할매할배의 날 손주맞이 조부모교육을 시작하였다.

영양군은 ‘할매할배의 날 손주맞이 조부모교육마을’로 청기할머니경로당을 선정하여 지난 21일부터 어르신 교육을 시작한다.

손주맞이 조부모교육은 할매할배의 날 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주)꿈찾아가 주관하는 교육이다.

어르신과 손자녀 간의 소통을 위한 세대 간 문화이해와 올바른 격대교육방법을 제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포함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말까지 매주 목요일 1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손주맞이 조부모 교육마을은 어르신들이 손주세대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손주게임 배워보기, 휴대폰 교육, 푸드 오감체험 및 옛날이야기 스토리텔링 등 실제 손주들을 만났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며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로 이루어져 어르신들에게도 상당한 호응을 받았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손주들이 즐겨하는 활동들을 체험함으로써 공감대가 형성되어 가족 간의 소통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만족해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