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군위
군위군, 3개 농협과 업무협약 체결지역 농업 농촌 발전 및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농산물 품목 및 사업 협력 위한 업무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군위군은 25일 군위군업기술센터에서 농협중앙회군위군지부, 군위농협, 팔공농협, 농업기술센터 관계관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산물 품목 및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 업무협약은 농업기술센터와 농협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 농업 농촌 발전 및 농업인 소득향상을 위하여 추진되었다.

6차산업화 촉진 및 농가소득증대, 농업인 교육, 농작물병해충 안전 방제를 위하여 상호간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농업기술센터와 3개의 농협이 손을 맞잡고 농촌의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앞장서서 효과가 배가 되고 의미가 더욱 깊어졌다.

이날 농업기술센터의 주요사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종합검정실, 유용미생물배양소, 농업홍보관, 원예온실, 농기계임대사업장을 돌아보고 4차혁명에 대응하는 농업현장을 지원하는 농업기술의 중심이 농업기술센터라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박성기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오늘 이루어진 업무협약을 통하여 새로운 농업기술 정보 공유로 농업인 소득증대에 디딤돌이 되어 농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