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예천
예천군, 외국양궁선수들의 전지훈련장으로 예천 각광 받아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 외국양궁선수들 모여들고 있다, “원더플 예천”
▲ 러시아양궁선수전지훈련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예천군에서는 29일부터 러시아 양궁선수단이 방문해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전지훈련을 실시한다.

외국양궁선수들의 전지훈련장으로 예천이 각광을 받고 있다.

경상북도 신북방 정책의 거점지역이자 자매우호 지역인 러시아 이르쿠츠크주와 체육교류를 통한 양 지역 간 협력 강화를 위해 이르쿠츠크주 양궁선수단 5명이 29일부터 오는 7월 13일까지 방문해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이 전국 최고의 전지훈련장과 양궁체험장으로 널리 알려지면서 국내는 물론 외국인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 코스로 체험객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이는 양궁의 고장 이미지 제고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국내외 25개 팀 6천880명이 전지훈련을 다녀갔다.

또한, 13회의 전국 단위 양궁대회로 1만 5천여 명의 관람객과 1,306회 걸친 양궁체험으로 1만 4천여 명의 체험객 등 3만 6천여 명이 양궁장을 다녀갔다.

올해도 각종 전국규모 양궁대회와 전지훈련으로 많은 양궁인들이 예천을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예천군 양궁 관계자는 “스포츠 마켓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전지훈련과 각종 대회 유치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이 지역의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