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군, '4차산업시대 자녀를 인재로 키우기위한 감정코칭' 부모교육 특강대구가족사랑클리닉 대표인 김미화 교수를 초청

▲ 부모교육 특강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6월 29일 관내 초, 중, 고등 학부모 및 청소년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특강을 열었다

대구가족사랑클리닉 대표인 김미화 교수를 초청해 “4차산업시대 자녀를 인재로 키우기 위한 감정코칭”이란 주제로 진행되었다.

부모의 역할, 사랑만으로는 부족하며 요즘 부모역할이 힘든 이유를 배울것이 너무 많은 아이들, 학교교육에 다양한 요구를 하는 사회, 너무 빠르게 변화는 사회 환경 등을 이야기 하였다.

또한, 부모들이 아동 청소년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한 발달적 특징, 기질적 특징도 배우고, 자녀의 감정을 포착하기 위한 다섯가지 감정에 대해서도 배우는 등 유익한 정보를 공유했다.

참석한 학부님은 “내가 낳은 내자식 내 마음대로 안된다는 말은 맞지만 아이의 마음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는 연령별 특징과 기질적 특징을 알고 감정코칭을 하면 자녀와 좀더 열린 소통이 될 것 같고 감정코칭으로 좋은 부모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자녀들이 행복하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뒷받침 하기 위한 소모임 부모교육의 기회를 자주 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