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권영택 영양군수 퇴임식 개최12년 여정의 아름다운 마무리
▲ 권영택 영양군수 퇴임식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영양군은 지난 29일 군수의 영예로운 퇴임을 축하하기 위해 가족과 내․외빈, 공직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퇴임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2006년 민선4기 제46대 영양군수로 당선된 군수는 사업가 특유의 탁월한 리더십과 추진력으로 영양군의 발전 기틀을 다져왔다.

2007년 단일품목으로는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서울의 심장부인 서울시청광장에서 영양고추 H.O.T페스티벌을 개최하고 도시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농산물 직판행사를 추진하는 등 공격적인 판매 전략으로 영양고추를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농산물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켰다.

또한 2010년 민선5기 영양군수로 당선되어 재선에 성공한 후, 각종 대형국책사업과 민자 유치사업을 적극 유치하는 등 영양의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는데 노력하다.

지난 2014년 민선6기에 들어서면서 국립멸종위기종복원센터 완공, 산채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 등 국책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아시아최초 국제밤하늘보호공원지정, 국제슬로시티지정 등 영양을 대한민국을 넘어 국제적인 청정 도시로 발돋움시키는 데 큰 기여를 하였다.

영양군수는 퇴임사에서 “고향 영양에 군수로 첫 부임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벌써 1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오늘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군민여러분의 큰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또한 “12년간 믿고 지지를 보내준 2만 군민여러분과 5백여 공직자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그동안 받은 믿음과 사랑 잊지 않고 공직을 떠나서도 영양의 아들로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아가겠다.”고 소회를 밝히며 퇴임사를 마무리 하였다.

한편, 퇴임식을 가진 영양군수는 새로운 인생설계 위해 대구로 돌아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군수 재임 전에 운영하던 사업에 전념할 계획이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