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예천
예천군, 제37대 김학동 예천군수 민선 7기 취임식 개최새로운 예천 시대를 열어갈 군정 운영 방향 밝혀
▲제37대 김학동군수 예천군수 취임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함일규 기자] 예천군수로 당선된 제37대 김학동 예천군수 취임식이 2일 오전 10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최교일 국회의원을 비롯한 내외귀빈, 출향인 및 지역주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식전행사로 흑응풍물단 시연, 성악가와 그린실버관악합주단의 축하공연이 진행됐다.

낮은 자세로 군민에게 다가가겠다는 민선 7기의 의지가 담긴 ‘세족식’행사에는 군수 내외를 비롯한 간부공무원이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다.

군수는 취임사에서 예천군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앞으로 군정추진 방향을 밝혔으며, 도청신도시와 원 도심을 상생 발전시키고 농촌을 부자마을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을 잘 모시고, 변화하는 시기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선진행정을 실현하며, 군민 모두가 화합하고 소통하는 예천군을 만들겠다고 했다.

김 군수는 희망찬 예천군의 미래를 위해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예천군정을 책임지는 군수 자신부터 변화하겠다고 하며 650여 공직자들과 함께 철저한 경영마인드로 ‘주식회사 예천군’을 잘 경영해 군민들에게 더 발전되고 멋진 예천군을 선물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재임기간 동안 첫째 신도시를 가장 쾌적하고 주거환경을 갖춘 스마트한 명품신도시로 건설하고, 둘째 원 도심은 예천군의 심장으로 T/F팀을 구성하여 상설시장과 원도심의 경기를 되살려 신경제 중심지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예천군의 주산업은 농업으로 농산물 유통과 판로개척에 행정력을 집중해 농가소득 증대에 힘쓰고, 넷째 기업을 유치하고 일자리를 창출해 젊은 층이 예천을 떠나지 않도록 하겠으며, 다섯째 문화체육 등의 수준을 높여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군민들의 충고와 질책, 제안을 듣기 위해 군수실의 문턱을 없애고 항상 열린 눈과 귀로 열린 행정을 실천하겠다고 밝히고 군정에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부탁했다.

군수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이는 경북 최고의 명품신도시, 청정 자연환경과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원 도심, 그리고 부자농촌이 조화롭게 상생 발전하는 자랑스러운 예천군을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쏟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취임식 행사이후 예천군노인복지관을 방문한 김학동 예천군수 내외는 어르신들께 직접 급식 봉사를 행하며 효를 실천하는 모범을 보였다.

함일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일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