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임종식 경북교육감,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 가져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비전과 경북교육 방향 제시
  • 이순호, 권은희 기자
  • 승인 2018.07.10 15:17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권은희 기자] 민선4기, 제17대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은 9일 경북교육청 4층 기자실에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임종식 교육감은 “4년간 경북 교육을 새롭게 하여 전국을 선도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책임질 창의․융합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포부와 “따뜻한 교육혁명으로 즐거운 학교를 만들어 경북교육이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앞으로 4년간 4대 분야, 14개 부문, 50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공약 이행 계획을 밝혔다.

경북 교육을 새롭게 도약시킬 4대 분야 14개 부문 경북교육 정책으로는, ▶교육의 공공성 강화-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유아교육지원확대 및 초등 온종일 돌봄 체제 구축, 차별 없는 학교, ▶사랑과 존경이 넘치는 아름다운 학교-원스톱 학생 인권 및 교권보호 체제 구축, 사랑과 존중이 넘치는 학교 문화 조성, 학교장 자율경영 체제 확립, ▶미래대비 성장지원 교육체제 구축-핵심역량 중심 성장지원 교육과정 운영, 4차 산업대비 교육 강화,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 강화, 맞춤형 학습지원 및 학생 참여형 수업, ▶참여와 협력으로 교육공동체 구축-미래교육지역협의체 구축, 맞춤형 교육복지 강화, 희망을 키우는 농산어촌 작은 학교 가꾸기, 평생교육 활성화를 제시했다.

임종식 교육감은 “교육은 시행착오의 대상이 될 수 없기에 지난날의 성과를 충분히 존중하여 안정과 개혁을 함께 진행하겠으며, 시대성과 효율성이 뒤떨어지는 정책과 지나친 결과 지향적 업무 관행은 과감히 정리해 새로운 경북 교육을 만들어 가겠습니다.”라며, “초심을 잃지 않고, 경북 교육의 순항을 위해 전력을 다할 수 있도록 도민과 교육가족의 힘찬 격려와 적극적인 지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순호,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