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상주
상주시,경북대 상주캠퍼스 활성화 의지상주시장, 경북대총장 회동 동반성장위한 상호협력 추진
▲상주시장, 경북대총장 회동 상호협력 의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장은 민선7기 공약사항인 경북대학교 상주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9일 경북대학교를 방문해 상주시와 경북대의 상호협력 의지를 확인했다.

황 시장과 김 총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대학구조 조정이 날로 심화되고 있으며, 지역 사회와 연계한 협력과 특성화를 통한 경쟁력 확보가 필요함을 함께 인식했다.

이날 면담에서 경북대 총장이 제안한 핀 포인트 기술연구 교수 운영을 통한 지역 사회 발전방안 구축의 필요성과 상주시장이 제안한 기숙형 대학운영 축산바이오 특성화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또한, 경상북도-경북대-상주시 등 3개 기관이 함께 협력하는 거버넌스 시스템을 구축해 국책사업 및 공모사업 발굴, 관-학협력사업 추진, 지역 특성을 반영하는 캠퍼스 특성화 방안 발굴 등 다각적인 협력과 지원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등에 노력하기로 했다.

상주시에서는 7월중 5급 사무관을 경북대 상주캠퍼스에 파견 근무토록해 상호 협력과 소통 채널을 가동하고, 상주캠퍼스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경북대가 경북도민과 상주 시민이 공감하는 지역 중심대학으로서 관-학 협력으로 지역 사회와 발전을 도모하고, 대학 특성화를 통한 대학 간 통합의 성공모델이 되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