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생활화 당부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 30초 이상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생활화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현주 기자] 안동시보건소는 최근 기온이 상승함에 따른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 발생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 6단계의 생활화를 당부하고 나섰다.

올바른 손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생활 수칙으로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을 비롯한 대부분의 감염병을 70% 이상 예방할 수 있는 가장 기본이 되는 건강수칙이다.

특히 비누를 사용한 손씻기는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물로만 씻는 것보다 감염병 예방의 효과가 높다.

올바른 손씻기 방법으로는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주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질러 주기,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 주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러 주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질러 주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이 하기 등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