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달성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청소년 퀴즈대회' 개최달성군과 다사읍에 관한 역사, 문화, 기관, 축제를 중심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청소년 퀴즈대회' 개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주종환 기자] 달성군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지난 13일, 다사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청소년과 주민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는야! 우리마을 탐험대’ 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관내 8개 초등학교에서 8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됐다. 퀴즈는 달성군과 다사읍에 관한 역사, 문화, 기관, 축제를 중심으로 우리 지역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을 키우고, 문화와 역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다사중학교 밴드, 다사초등학교 댄스팀 등 다양한 청소년 공연을 통해 청소년과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하진열 위원장은 “퀴즈를 통해 청소년들이 내 고장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이를 통해 우리 마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청소년들의 결속을 공고히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건전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성진 다사읍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우리 다사의 역사와 문화에 자긍심과 소속감을 갖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라나길 바란다. 이번 퀴즈대회를 위해 노력해주신 위원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사읍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회는 지역 내 자원연계를 통해 지역 주민과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퀴즈대회를 비롯해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가족 플리마켓, 가족 합창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주종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