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영주 적십자병원 개원, 지역거점 공공의료서비스영주적십자병원 문열어... 100여명 의료진, 9개 과목진료
▲영주 적십자병원 개원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영주시 가흥동에 위치한 영주적십자병원은 18일 병원 강당에서 개원식을 가졌다.

영주적십자병원은 부지 23,544㎡, 연면적 18,177㎡에 지하 1층, 지상 5층의 현대적 건물로 응급실, 수술실, 신장투석실 등 119개 병상과 MRI(자기공명영상장치) 등 최신 의료장비를 갖추고 응급의학과, 소아청소년과, 내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등 9개 과목를 진료하는 영주지역 유일의 종합병원으로 지역거점공공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주적십자병원은 임대형민간투자사업(BTL)으로 지난 2014년 12월 착공하여 지난해 5월에 완공, 개원 추진단 구성과 운영, 시범진료를 거쳐 이번에 개원했다.

이번 영주적십자병원 개원으로 경상북도 포항․김천․안동의료원과 울진군의료원, 상주적십자병원과 함께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간호․간병통합서비스, 호스피스․완화의료서비스 제공, 맞춤형 공공보건프로그램사업, 방문간호서비스 사업, 취약계층 의료 제공 등 지역 공공의료의 역할을 담당한다.

개원식에 참석한 이철우 도지사는 공공의료현장 관계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공공의료 추진의 어려움을 듣고 필수 의료제공을 위한 의료 취약지 해소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기도 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영주적십자병원 개원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당부하면서 “청년들이 들어와 살 수 있고, 아이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살맛나는 경북을 만드는 데 모든 도정 역량을 쏟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