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 전개"민선7기, 울진의 변화는 친절한 사람으로부터 시작된다!"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새롭게 출범한 민선 7기에서 ‘신(新) 울진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이 새로운 울진을 만들어 가기 위한 전 군민적 행보로 시작됐다.

이번에 진행되는 친절 운동은 다양한 방식과 현실에서 실행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내용으로 군민과 공무원을 아우르는 대대적인 캠페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의 출발점은 공직사회이다. 공무원들의 친절도가 높아지지 않으면 군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울진군에서는 ‘나의 친절이 울진을 행복하게 한다’는 방침아래 공무원들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친절교육을 시작, 매일 업무 시작 전 각 실과, 읍면별로 다양한 방식의 친절운동을 실천 중이다.

군민들에게는 친절에 대한 의식을 바꾸는 것에 우선을 두고 있다. 친절이 단순히 개념이 아니라 지역자치시대 울진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또 다른 관광정책의 일환이라는 점을 교육한다.

관광관련 업소 환경 점검은 기본이고 군민과 함께 하는 캠페인을 통해 친절문화가 일상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전 군민 친절 배가 운동'은 이제 막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그 변화의 효과는 조금씩 나타나고 있다. 군청을 찾은 한 민원인은 “공무원들의 표정이 많이 밝아지고 민원인을 챙기려는 노력이 보인다.”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