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포항
포항시, 죽장 상옥토마토 홍콩ㆍ대만ㆍ말레이시아 수출겉은 탱탱, 속은 달달한.. 죽장 상옥토마토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기자] 포항시(이강덕 시장)는 지난 18일 죽장면 상옥리에서 ‘상옥토마토’ 수출 상차식을 가지고 홍콩과 대만, 말레이시아로 첫 수출을 시작했다.

‘상옥토마토’는 관행재배인 평야지에 비해 비옥한 토질의 고랭지 지역에서 재배되어 비교적 색상이 선명하고 과육이 단단하며, 당도가 높아 홍콩을 비롯해 대만, 말레이시아 현지인들로 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는 10월 말까지 150톤 정도 수출될 계획이다.

상옥토마토 재배단체는 포항농산물수출영농조합법인(대표 손근락)과 스마일빌리지 상옥작목반(대표 최근복)으로 재배농가는 26가구, 재배면적은 8ha, 총생산량은 500톤 정도로 여름철 농가소득 증대에 큰 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올해 수출되는 죽장토마토는 kg당 1,500원~2,000원 내외로 내수시장보다 비교적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신선농산물 수출이 농가소득 제고와 수급안정에 도움이 되고 있는 만큼, 일본 등 기존 주력시장과 더불어 아세안 시장으로의 시장 확대를 추진하고 시장특성에 맞는 수출전략을 수립해 포항시 농산물 수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