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대구시, 제15회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우수 콘서트밴드를 초청하는 음악회
▲ 대구시, 제15회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대구문화예술회관이 기획하는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이 올해도 오는 31일 ~ 8월4일 저녁8시 개최된다.

매년 7월 마지막 주부터 일주일 동안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이 음악축제는 올해 15회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시민들에게 흥겨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으로서 대구를 대표하는 여름음악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음악축제는 선별된 전국의 우수콘서트밴드를 통해 관악기 특유의 청량감 있는 하모니와 여름밤의 정취를 대구시민들에게 제공해 오면서, 성인들에게는 브라스밴드의 아련한 추억을, 대중음악에 물들여져 있는 청소년들에게는 또 다른 의미의 문화적 감응을 제공하는 장이 되어왔다.

이 축제의 가장 큰 특징은 야외무대에서 장르 구분 없이 화려하게 펼쳐지는 브라스밴드의 연주로서, 이들이 연주하는 클래식, 재즈, 팝, 대중가요 등에 의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무더위를 피해 두류공원을 찾은 시민들에게 낭만적이고 신나는 여름밤을 선사한다는 것이다.

매일 저녁 8시에 시작되며, 수천명의 시민이 보내주는 열렬한 환호는 전국에서 참가하는 연주단체들로부터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는 힘이 되고 있다는 찬사를 보내주고 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하는 단체는 지역의 ‘마니존윈드콰이어(7월31일)’를 비롯하여 ‘광주윈드오케스트라(8월1일)’, ‘합천윈드오케스트라(8월2일)’, ‘경기윈드오케스트라(8월3일)’ 마지막 날에는 ‘청주콘서드윈드오케스트라(8월4일)’가 대미를 장식한다.

경쾌한 클래식 명곡과 팝, 가요, 영화음악 등 다양하고 친숙한 레퍼토리를 엮어 진행되는 <제15회 한여름밤의 콘서트밴드 향연>은 열린 무대에서 브라스밴드 특유의 청량감을 제공하게 되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신나게 감상하고 원두막에서 먹는 수박처럼 시원함을 함께 나누기에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본 공연의 문의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기획과 로 가능하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