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상주
상주시, 제29회 해양소년단 리갓타 개최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상주, 함께하는 리갓타
▲제29회 해양소년단 리갓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한국해양소년단연맹은 8월 1일부터 4일까지 상주보수상레저센터 일원에서 『사람과 자연이 하나 되는 상주, 함께하는 리갓타!』라는 주제로 “제29회 해양소년단 리갓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980년 부산대회를 시작으로 29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정식종목 3종목과 선택종목 3종목의 수상기능 경기대회와 기능장 취득 과정 2종목으로 진행된다.

해양소년단 단원들이 평소 활동을 하며 익힌 기량과 재능을 발휘하며 올바른 가치관 함양과 협동심을 기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대회기간 중 8월 1일과 4일에는 시민과 관광객들을 상대로 각종 수상레저스포츠, 수상어드벤처 등을 무료체험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수상레저센터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8월 2일과 3일에는 천혜의 비경을 자랑하는 상주에서 19개 시ㆍ도 연맹 600여명의 단원이 참여하는 리갓타 축제가 본격 진행되며 영국, 미국, 홍콩, 캐나다, 일본의 지도자 및 대원들도 함께 활동하고 체험할 계획이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대회를 통해 상주시가 수상레저의 메카로 도약하기를 바라며 낙동강변의 잘 조성된 관광자원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리갓타(Regatta)는 조정, 보트, 요트 경주 등을 통틀어 말하는 것으로 과거 이탈리아 베니스 대운하에서 열리던 곤돌라 경주를 리갓타 라고 한 것에서 유래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