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고령
고령군 뮤지컬 '사랑, 다른사랑', 전국구 공연각종 주요 국제관광전 및 박람회 시에도 초청
▲고령군 뮤지컬 '사랑, 다른사랑', 전국구 공연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주종환 기자] 29일 오후4시 강원도 태백시에서 사)한국국악협회 고령군지부의 가야금밴드팀이 뮤지컬 '사랑, 다른 사랑'을 공연했다.

태백 한강, 낙동강 발원지 축제 기간동안 수계도시 대표 공연단으로 초청을 받아 진행된 이번 공연은 강원도민과 휴가 차 강원도에 놀러온 외지인500여명에게 공연과 함께 관광 고령의 위치, 지산동 고분군, 고령 기념품 및 특산물 등이 소개되어 우륵의 고장 고령을 대대적으로 알리게 된 좋은 계기가 되었다.

그간 각종 주요 국제관광전 및 박람회 시에도 초청되어 공연한 바 있는 뮤지컬 '사랑, 다른 사랑' 공연은 작년 국회에서 개최된 가야문화권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에서 공연 시연 후, 단순 퓨전 국악 공연이 아닌 국악을 뮤지컬화한 새로운 시도에 대하여 22개 가야문화권 시군의 긍정적인 호평을 받았다.

이를 계기로 가야문화권 시군인 전라남도 순천시에 초대되어 8월 3일(금) 순천 문화재 야행 행사 시, 야간 공연으로도 선보일 예정이라, 전라도에도 홍보가 될 계획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2017올해의 관광도시 사업’으로 개발된 뮤지컬이 고령을 찾는 관광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시군에서도 초청받아 현지 공연을 하며 관광도시 고령을 알리고 있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다."며,

"앞으로 더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하여 뮤지컬 공연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주종환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