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주
경북관광공사, 문화유산 통한 직원 감성 소통‘문화유산이 깃든 천년고도 신라의 숨결을 느끼다’ 행사 가져
▲경주국립박물관, ‘문화유산이 깃든 천년고도 신라의 숨결을 느끼다’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는 1일 올해초 “FUN 경영”을 도입한 이래 네 번째로 ‘문화유산이 깃든 천년고도 신라의 숨결을 느끼다’ 행사를 가졌다.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경주황룡사역사문화관과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이뤄졌다.

공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FUN 경영”이란 기존 회의방식을 벗어나 직원들에게 활력과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임직원이 참석하여 소통하는 자리이다.

공사가 이날 매월 전 직원이 참석하는 월례 조회인 혁신성장회의를 대신하여 네번째로 기획한 ‘문화유산이 깃든 천년고도 신라의 숨결을 느끼다’에서는 먼저 경주황룡사역사문화관을 찾아 황룡사 역사에 대한 3D영상관 시청과 전시물을 관람했다.

이어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특별전시 중인 황룡사전 관람을 통해 신라최대 호국사찰인 황룡사의 역사문화적가치를 다시한번 체감했다.

경주박물관 세미나실에서 ‘고고학 자료를 통한 신라문화 독해법’을 주제로 우리나라 고고학의 대가인 유병하 국립경주박물관장의 특강을 통해 관광객 맞이 최접점에 있는 공사 직원들의 신라문화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이해도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행사를 주관한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 “FUN 경영을 통해 더욱 활기찬 조직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