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고령
고령군, 청소년 국제교류단 중국 임치구 방문고령군 청소년 중국 가다

[국제i저널=경북 이상희 기자]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는 관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8월 10일까지 4박5일 간 일정으로 중국 임치구로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추진한다.

본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은 글로벌 시대에 국가 간 문화·교육·사회·경제 등이 서로 영향을 미치는 시대적 요구에 맞춰 지역 청소년들에게 세계의 문화를 경험하게 하고 다양한 문화에 대한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고령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군민들과 학생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중국방문은 2010년 9월 중국 임치구와의 ‘청소년 교류합작 협의서’를 체결한 후 7번째 상호교류방문으로, 임치구 청소년들과의 적극적인 교류활동을 위한 중학교 방문과 홈스테이 그리고 북경지역 문화탐방 등 다양한 프로 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그리고 8월 20일부터 8월 24일에는 임치구 중학생 방문단이 고령군을 방문하여 대가야의 문화유적을 체험하고 고령군 학생들과 교류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이에 곽용환 이사장은 “청소년 국제교류사업을 통한 다양한 교류활동으로 각국의 청소년들이 문화적 차이를 이해하고 국제적 사고와 감성을 키우는 기회가 되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상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