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경상북도
경상북도 지역 문화예술 기여한 문화상 공개모집오는 24일까지 추천 접수... 조형예술, 공연예술, 문학, 체육 등 7개 부문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는 오는 24일까지 제59회 경상북도 문화상 수상 자를 공개 모집한다.

경상북도 문화상은 지역 문화예술의 창조적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한 문화예술인을 선발하기 위해 1956년 첫 시상식을 가진 이래 반세기가 넘는 역사동안 360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지역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모집분야는 조형예술, 공연예술, 문학, 체육, 언론, 문화, 학술부문 등 총 7개부문이며, 자격요건은 경상북도 문화예술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자로 공고일(7월16일) 현재 2년 이상 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자 또는 타 시도 거주자라도 경상북도 문화발전에 기여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경북도는 후보자를 접수한 후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관련분야 활동실적과 지역사회 발전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대상자를 선정, 10월 5일 개최되는 경북예술제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희망자는 도 홈페이지(www.gb.go.kr) ‘도정소식-알림마당(16027번)’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도의회의장, 수상분야 관련 도 단위 기관․단체장, 대학총장 또는 시장․군수의 추천을 받아 마감일까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병삼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상북도 문화상은 지역 문화예술인에 대한 사기진작으로 문화경북을 실현하는 든든한 자양분”이라면서

“경북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많은 분들이 추천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