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구미
장세용구미시장 국비확보 위해 도종환문체부 장관 방문2020년 전국체전 지원, 문화관광 신규사업 등 지역현안 건의
▲장세용 구미시장, 문체부 장관 방문 국비확보 위한 전방위 행보 ⓒ국제i저널

[국제i저널= 구미 여의봉기자] 장세용 구미시장은 지난6일 정부세종청사를 방문하여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을 만나 지역의 현안사업을 건의하는 등 내년도 국비확보를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갔다.

이번 방문은 기재부에서 내년도 정부예산안 막바지 심사가 진행중인 만큼, 여당 자치단체장으로서의 풍부한 인적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앙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이끌어 내어, 지역의 핵심 현안을 하나하나 풀어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장세용 시장은 2020년「제101회 전국체전」, 지역의 문화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금오산 불빛 음악분수」조성 등 총 3건에 1,119억원대의 국비사업 지원을 건의하였다.

지난 7월 16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장을 시작으로 7월 25일에는 여성가족부장관과 민주당 추미애 당대표, 홍영표 원내대표를 비롯한 주요 당직자, 7월 30일에는 국토교통부장관, 8월 6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의 만남을 가졌다.

앞으로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부처를 지속 방문하고 지역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간담회도 이어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시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확보에는 여야가 따로 없다. 대규모 현안사업의 추진을 위해서는 국비확보가 최우선인 만큼 지역 국회의원들과 협력하여 중앙부처 및 국회 방문 등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여의봉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