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제2기 1인 1악기 지도교사 역량강화 연수’ 열려문화예술교육활성화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
▲1인1악기 역량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기자] 경상북도교육청은 8월 8일부터 10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초,중,고 교사 80명이 148아트스퀘어에서 제2기 1인 1악기 지도교사 역량강화 연수회를 개최했다.

음악적 소양과 감성을 기르며 문화예술교육활성화를 통한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경북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전체 학생에게 1인 1악기 교육을 진행하여 왔으며, 여름방학을 맞아 1인 1악기를 지도하는 교사들이 학생 지도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연수는 수준별 지휘실습, 오케스트라 편성과 악기론, 음향기기의 활용법과 8개의 선택악기 실습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학교문화 행사기획, 오케스트라 지도, 음악교과 수업 등 실제 학교 현장의 가장 필요하고 유용한 과정을 통해, 참석 교사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 “인성교육 대두되고 있는 때에 학생들이 악기 연주를 통해 감성역량과 창의적 사고력을 기르며,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1인 1악기 사업이 큰 몫을 담당하고 있으며,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권은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