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김천
김천시의회, 독도에서 우리 땅 수호 결의‘민족의 섬’ 독도는 분쟁지역이 아닌 ‘평화의 섬’, 日정부 강력히 규탄
▲독도 사랑실천 및 수호 결의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의회는 11일 울릉군 독도에서 의원 및 사무직원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독도 사랑실천 및 수호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날 결의대회는 제8대 김천시의회 개원에 따라 10일부터 12일까지 의원으로서 안보에 관한 기본 소양과 거시적인 의정 안목을 배양하고, 일본의 역사왜곡 규탄 및 우리영토 수호 결의를 통해 굳건한 국가관을 확립하고자 실시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추천한 다문화가정 30여명이 함께하여 다문화시대를 맞아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우리 영토인 독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드높이는 등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광복 제73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고유 영토인 독도에 대한 일본의 침탈행위를 규탄하고 역사왜곡 중단을 촉구하는 내용의 결의문을 낭독하고 구호 제창과 퍼포먼스를 통해 독도 수호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다짐했다.

이어 독도경비대를 방문하여 경비대장의 현황설명 청취와 영토수호에 여념이 없는 경비대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김천시의회는 안보합동연수 첫 날인 10일 울릉군의회와 울릉군청을 방문하여 양 시군의 지역상생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가졌다.

또한, 의회 방문 후에는 울릉도, 독도의 역사적 의미와 민족적 자긍심을 회복하기 위한 한민족의 저력에 대한 특강을 통해 우리 영토와 역사에 대해 새롭게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