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경북농업 발전을 위한 현장의 소리 청취경북농협,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한 간담회 개최
▲ 14일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개선을 위한 경북농협 조합장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서미영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4일 칠곡군 가산면에 위치한 참품한우에서 경북 농·축산물 유통구조개선 등 농업발전을 위한 '경북농협 조합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해 채원봉 농협중앙회 조합감사위원회위원장, 여영현 경북농협 본부장, 경북농협 농·축협 운영협의회 조합장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경북 산업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약 2시간여 동안 진행된 회의에서 ▲농·축산물 수급조절 기반강화 ▲유통채널 다양화 ▲폭염피해 극복 및 예방을 위한 방안 ▲농번기 농촌 인력난 해결을 위한 방안 ▲구제역, AI 등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한 공동방제단 지원방안 ▲농업정책보험 지원방안 등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제도개선 방안들에 대해 논의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취임 후 경북농협 대표 조합장님들과 만나 현장의 소리를 듣는 기회를 갖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최근 폭염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농촌의 의견을 수렴하여 빠른 복구와 예방을 위한 조치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