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군, 2018년산 홍고추 수매 실시홍고추 수매로 농가소득 증대 도모
▲ 홍고추 수매 실시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현주 기자] 영양고추유통공사는 지난 10일부터 10월 5일까지 2018년산 홍고추 수매를 실시한다.

금년도 홍고추 수매물량은 4,339톤으로 관내 800여 농가와 수매계약을 체결하였다.

홍고추 최저보장가격은 1,900원/kg이며, 8월 10일 첫 수매단가는 특등 4,200원/kg, 일등 4,100원/kg이다.

수매기간동안 시중 가격의 등락이 발생할 경우 가격연동제를 통해 주 2회 가격조정을 할 계획이다.

고추 수매가격은 서울, 대구 등 공영 도매시장과 인근 서안동농협 유통센터 및 건고추 거래가격 등을 참고하여 영양고추유통공사 이사회에서 결정하였다.

홍고추 수매사업이 완료되고 영양고추유통공사의 홍고추 계약농가별 결과에 따라 수매율 80% 이상인 홍고추 출하농가에 장려금 100원/kg을 지원 계획이다.

또한 수매율 50% 이상인 홍고추 출하 농가에 유기질 비료를 지원하는 등 인센티브 제공으로 홍고추 출하 의욕을 고취 시킬 예정이다.

영양고추유통공사는 단일 품목의 고춧가루 공장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품종선정, 시범포 운영을 통한 근본적인 품질개선과 잔류농약분석시스템을 도입, 세척․건조․가공의 일괄처리시스템 도입으로 위생, 맛, 색상을 살리고 영양소를 보존하여 국제규격에 상응하는 고품질의 고춧가루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