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2018년 쌀의 날’ 맞이 우리 쌀 나눔 행사 실시팔방米인, 쌀의 날을 아시나요?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2018년 쌀의 날’ 맞이 우리 쌀 나눔 행사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와 한국생활개선대구광역시연합회는 8월 18일 쌀의 날을 맞이하여 8월 17일 도시철도 반월당 환승센터에서 아침 8시부터 출근길 도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우리 쌀 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농업기술센터와 한국생활개선대구연합회에서 시민들에게 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쌀 가공품을 알려 쌀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생활개선대구시연합회 회원들은 우리 쌀 빵 및 우리 쌀 홍보 부채 1,000여 개를 직접 출근길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며, 매년 8월 18일로 지정된 쌀의 날과 우리 쌀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또한, 쌀 가공품 외에 연근쿠키, 연근비누, 미나리비누 등 대구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가공품을 함께 전시하여 시민들에게 대구농업을 알렸다.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이솜결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쌀의 가치를 다시 한 번 깨닫고 농업인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바쁘다고 아침을 굶고 다니는 시민들이 든든한 우리 쌀 빵으로 두뇌를 깨워 활력 넘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