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대구시
엑스코, 하반기에도 주관 전시회 규모 확대'대구펫쇼', '대구 베키',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 등
▲ 대구기계산업대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서미영 기자] 대구 엑스코는 지난해 16건의 자체주관전시회를 개최한데 이어 올해는 3건의 전시회를 추가 개최하는 등 지속적으로 전시회 개최 횟수를 확대하고 있다.

이는 2020년 제2전시장 확장에 대비하여 전시장 가동률을 높이고 전시 전문가를 양성해나가는 준비 과정이다.

지난 상반기 엑스코가 개최한 자체 주관 전시회가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하였으며, 하반기에도 상반기 기조를 이어나가기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먼저 대구·경북 유일의 기계·부품·로봇 종합전시회인 ‘2018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이 하반기 지역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참가기업 수는 전년도보다 약 10% 증가한 370개사가 참여하며 전시장 전체를 사용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가 될 예정이다.

특히, 특별관을 통해 첨단공구, 신소재, 항공부품, VR·AR, 서비스로봇을 시연하고 변화하는 기계부품 분야의 트렌드를 홍보하고, 해외바이어 초청을 확대해서 수출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18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은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개최된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는 16년 전통의 임신·출산 및 유아교육 전문전시회인 ‘제24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베키)’는 대구·경북 지역에서 가장 오래되고 규모가 크다.

‘베키'는 임신·출산용품과 유아용품을 한 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영남권 최대 오프라인 마켓으로, 올해 처음으로 6월에 개최된 ‘프리미엄 베키’의 성공적인 런칭에 힘입어 10월 행사에는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통해 인기를 얻고 있는 영유아 물품들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한다.

‘제24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베키)’는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다.

대구·경북 유일의 반려동물 전시회인 ‘제13회 대구펫쇼’는 반려동물시장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 처음으로 연간 2회 확대 개최된다.

강형욱 훈련사가 반려견과 산책, 마음을 이해하는 법 등 반려견과 안전한 산책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며, 펫산업 트렌드를 반영하여 1,000만 펫팸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도록 국제 도그쇼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제13회 대구펫쇼’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다.

엑스코 김상욱 사장은 “제2전시장 확장과 함께 대구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드는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역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