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 달서구, ‘2019학년도 고교 입시설명회·박람회’ 개최고교선택 전략은? 정보가 힘! 알고 가즈아
▲ 2017년 고입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서미영 기자] 대구 달서구는 25일 오후 2시 대구전자공업고등학교 한들관에서 ‘2019학년도 고교 입시설명회·박람회’를 연다.

명품 교육도시, 교육 1번지를 꿈꾸는 달서구는 지난해 이어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최신 입시정보와 학습전략을 제공하고 지난 8월 17일 발표된 정부의 2022년 대입정책 등에 적극 대응하고자 변화하는 입시제도와 다양한 고교선택을 위한 장을 마련했다.

달서구 소재 23개 고등학교 중 경원고 등 18개 고교가 박람회 참여하여 고교 입시특강 및 입시상담을 진행한다.

이번 입시설명회·박람회는 고교 유형의 이해와 유형별 입시전략에 대한 전문가 특강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지며 참여 학교별 입시정보제공 부스를 운영하여 고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선착순 500여 명이 입장 가능하며, 강의 자료에 대한 책자도 배부해 고입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유용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고교 입시설명회 및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대비하여 우리 아이에게 맞는 전략 수립과 진로설계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자 개최를 추진하였으며, 학생의 희망찬 비전을 세울 디딤돌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