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경상북도
경북도,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 개최서민 금융, 노후준비, 중소기업 자금지원... 모두 한자리에
  • 권은희, 서연지 기자
  • 승인 2018.09.02 11:13
  • 댓글 0

[국제i저널=경북 권은희, 서연지 기자] 경상북도는 대구시, 매일신문사와 공동으로 31일부터 3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은행·증권사의 금융상품, 부동산, 절세, 창업, 은퇴준비까지 금융에 대한 모든 정보를 만날 수 있는 ‘2018 대구경북 머니엑스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금융 산업의 트렌드와 올바른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금융산업 박람회’로 은행을 비롯해 증권사, 보험사 등 금융 관련 기업과 정부 기관 등이 참여했다.

전시장에는 경북도 및 대구시를 비롯해 DGB대구은행, KB국민은행, 신한은행, IBK기업은행, 농협 등 주요 시중은행 및 증권사, 보험사 등 국내외 31개 기관이 참여해 금융정책 및 금융상품을 소개했다.

또한, 중소기업은 물론 서민 금융관련 초청 강연을 마련해 중소기업 금융지원 정책과 서민들의 재테크를 위한 주식·부동산 전망, 노후 설계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이 자리에서는 특히 블록체인, 핀테크 등 미래금융 산업에 대한 현황과 미래 가능성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아울러, 화폐 이야기 특별관(한국은행), 귀농·귀촌관(포항, 영천, 문경, 청도), 1:1 컨설팅관, 핀테크 스타트업 특별관 등이 부대행사로 운영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www.moneyexpo.co.kr)를 통해 사전등록 하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전우헌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이번 머니엑스포를 통해 수준 높고 신뢰성 있는 양질의 금융정보를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경북도에서는 경제진흥원과 경북신용보증재단이 참여해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상담 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니,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이 많이 이용하여 좋은 정보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권은희, 서연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