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김천
김천시, 지역기업 혁신성장 워크숍 개최지역기업의 역량강화 및 산・학・연・공의 네트워크 강화 목적
▲김천지역기업 혁신성장 워크숍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김천시는 30일부터 31일 이틀간 이화만리 녹색농촌체험마을에서 2018년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김천지역기업 혁신성장 워크숍’을 개최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한 이 워크숍에는 계양정밀 등 김천시 기업관계자를 비롯하여 공공기관 및 경북지역연구기관 관계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은 김천지역의 미래 성장동력을 공유하고, 혁신성장을 위한 지역기업의 역량강화 및 산・학・연・공의 네트워크 강화를 위하여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4차 산업혁명의 패러다임과 지역기업 성장전략을 제시하여, 산・학・연・공 소통과 혁신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한편, 「2018년도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은 경상북도와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산업통상부 공모에 선정되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국비 110억원을 포함 총 210억원이 투입된다.

앞으로 이 사업을 통하여 김천혁신도시의 공공기관의 기능을 기반으로 개방형 혁신 연구실(OpenLAB) 구축과 중장기 선도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내 산‧학‧연 혁신 생태계 조성 및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게 된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