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장세용 구미시장, 중소·중견기업 지원 총력권평오 코트라 사장․지역 국회의원 방문, 코트라지원단 구미 설치 당위성 피력
▲장세용 구미시장, 코트라 권평오 사장과 면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장세용 구미시장은 8월 31일 코트라 본사를 방문하여 권평오 사장과 면담을 가지고 코트라지원단이 구미에 유치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코트라는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해외 10개 지역본부, 85개국 126개 해외무역관과 함께 국내 12개 지원단이 무역거래알선사업, 해외시장 정보 수집·제공, 투자진흥사업 등 중소중견기업의 해외시장 진출과 글로벌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구미의 중소·중견기업의 수출역량을 키우고 지역 밀착형 수출지원 확대로 새로운 미래 100년의 기틀을 다지기 위하여 장세용 구미시장은 산업여건, 수출규모 등 구미시 산업현황과 함께 대구경북지원단 이용에 따른 애로사항을 전달하면서 구미설치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코트라 본사 방문에 앞서 지역의 백승주, 장석춘 국회의원도 방문하여 기업체의 수출판로 확보 등 지역의 중소․중견기업지원을 위한 코트라 유치에 힘을 모아줄 것을 요청했다.

구미시는 생산은 강하지만 마케팅에는 약한 지역 중소․중견기업의 취약점 보완하고 해외판로 확충과 수출지원으로 첨단 IT 수출기지로 재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구미지원단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