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대구시
대구시,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신청 접수이자 걱정은? 넣어둬 넣어둬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의 이자지원 신청과 함께 학자금 대출로 인해 신용유의자가 된 청년의 신용회복 지원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학자금 대출 이자지원 신청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대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대구와 경북 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휴학생과 ’18년 가을학기 졸업생 포함)이면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소득 8분위 이하 또는 다자녀가구 학생이 2012년부터 2018년까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받은 학자금의 2018년도 발생 이자이며, 다자녀(3인 이상)가구의 자녀는 소득분위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다만 예산 범위를 초과할 경우 소득분위에 따라 지원 금액이 축소 조정될 수 있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등 지원 신청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를 통해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대구시 120 달구벌 콜센터나 교육청소년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과 신용회복 지원으로 대구시 청년들에게 더욱 많은 기회와 희망이 생겨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학비 마련이라는 청년의 무거운 짐이 조금이라도 덜어지도록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