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산
경산시, ‘2018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를 개최자원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 실천합시다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경산시와 경산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9월 15일 오전 10시 경산실내체육관 주경기장에서 ‘2018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 한마당축제’를 개최한다.

올 해 3회째 맞이하는 기부데이 행사는 ‘자원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이란 주제로 진행되며 기념식, 나눔현장모금 캠페인,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하여 주제에 맞게 환경보호를 위한 폐휴대폰 기부, 친환경세제만들기, 수세미뜨기, 녹색식물심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 주요인사 및 희망하는 시민의 소장품 자선 경매를 경산에서 최초로 진행한다.

의미 있는 기념품, 특별한날 받은 선물, 가정 내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생활용품 등 남에게 더 필요할 수 있는 물건을 경매를 통하여 자원도 재활용하고 기부금도 마련하는 행사를 진행하고자 하며 이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행사를 개최하는 최영조 경산시장은 “3회째 개최하는 행사가 지구온난화로 인한 환경변화의 심각성을 다루게 되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으며 시민들이 에너지 절약을 생활화하며 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씀으로 모여진 소중한 성금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원동력이 되기에 나눌수록 더욱 커지는 뿌듯한 기부의 기쁨과 온기를 27만 경산시민이 모두 느낄 수 있는 하루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