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구미
구마시,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열려선수 162명, 마필 216두 출전해 마장마술 10종목과 장애물 26종목 치뤄
▲제48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구미시승마장에서 열린 “제48회 전국학생승마선수권대회 겸 제6회 유소년전국승마대회”가 출전선수 162명, 마필 216두, 마장마술 10종목과 장애물 26종목의 경기를 치루고 그 막을 내렸다.

구미지역 참가선수는 유소년 80클래스에 현일중 장민석 학생이 2위, 유소년 60클래에 현일중 이승민 학생이 3위를, 진평중 이주성 학생이 장애물 C클래스에서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번 대회는 시민참여 행사로 열린 馬구마구 축제 행사에서는 국내산 승용마 매매장터, 기승능력인증이벤트, 승마체험, 말 먹이주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또한, 구미지역의 6개 축산단체, 구미칠곡축협이 주관하는 구미 우수 농축산물 소비촉진행사와 여성농업인회에서 주관한 쌀떡 시식회는 말(馬) 문화 축제의 새로운 롤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대회장을 찾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참여해 말(馬), 낙동강, 승마길을 주제로 그린 사생대회에서 유치부 4명, 초등부 5명의 입상자에 대해 구미시장상을 수여했다.

수상자는 현존 과거길을 통과하는 낙동강승마길을 행진하는 장원급제 금의환향 행렬을 재현해 관심을 끌었다.

최병욱 한국승마협회장을 비롯한 대회 관계자는 “구미낙동강 馬구마구 축제가 해를 거듭하면서 우리나라 대표 말문화 축제를 겸한 승마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