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대구시
대구시,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작지만 뜻 깊은 결혼식’ 지원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에 울려퍼진 결혼 행진곡
▲대구시,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작지만 뜻 깊은 결혼식’ 지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박서연 기자] 대구시는 9월 9일 하중도 코스모스 꽃단지에서 작지만 특별하고 뜻 깊은 결혼식을 올리는 주인공을 지원했다.

대구시는 허례허식의 예식문화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결혼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작은 결혼식을 꿈꾸는 예비부부를 모집하여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지난 주말 올해의 첫 주인공이 탄생했다..

이 날 예식을 위해 대구시에서는 야외 예식공간과 주차장소, 음향장비, 꽃길, 하객의자 등의 설치를 지원했다.

대구시는 작은 결혼 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장소 예식장 개방 확대, 작은 결혼식 박람회, 테마별 작은 결혼식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구 작은 결혼식’ 블로그도 운영하며 작은 결혼식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오고 있다.

하영숙 여성가족정책관은 “다음달 20일에는 달성군의 백년타워에서 올 해 두 번째 작은 결혼식 주인공의 예식이 예정되어 있다”며, “9월 15일에 작은 결혼식이 열린 하중도에서 올해 두 번째 ‘작은 결혼식 미니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작지만 뜻 깊은 결혼 문화 확산’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