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가톨릭대, ‘대학 리크루트 투어’ 열려41개 지역기업 참가, 기업정보와 채용계획 안내
▲‘2018 대학 리크루트 투어’ 기업채용상담부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가톨릭대에서 11일 취업박람회가 열려 학생들이 다양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대구시 주최, 대구상공회의소와 대구가톨릭대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지역 우량기업과 공기업들이 참가해 취업준비생들에게 기업정보와 채용계획 등을 안내했다.

이날 박람회에는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대구시설공단, 한국감정원, 한국장학재단, DGB대구은행, 대성에너지, 서한, 삼보모터스, 화성산업 등 41개 기업이 참가했다.

대구시 원스톱일자리지원센터,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청년고용정책상담 등 8개의 취업컨설팅관도 운영됐다.

참가 기업들은 채용상담부스에서 학생들과 상담을 진행하고 입사 안내를 했다. 기업의 모집직종, 직무내용, 지원 자격, 주요제품이나 서비스 등을 자세히 설명했으며, 기업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의 1 대 1 현장면접도 진행했다.

취업컨설팅관에서는 지원자 특성에 따른 입사서류 작성법 안내, 이미지 메이킹, 면접클리닉 등이 이루어졌다. 블라인드 채용전형에 대한 전문가의 특강, 취업한 선배들의 ‘It’s Talk 취업특강’ 등이 열려 학생들이 생생한 취업정보를 얻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다.

이날 2천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기업의 규모나 특성, 주요 업무, 임금, 복리후생 등을 꼼꼼히 확인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